개인정보처리방침(ver 1.7)

주식회사 자연물질연구소(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2. 2. 개인정보의 제공
  3.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4. 4. 행태정보 제공에 대한 매체사 고지
  5. 5. 개인정보의 파기
  6.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7. 7. 아동의 개인정보
  8.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노력(기술적ᆞ관리적 보호대책)
  9. 9.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
  10.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11. 11. 개정 전 고지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1. 회사는 개인정보 최소수집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이용목적은 아래와 같으며,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 및 비회원 관련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
    분류 수집 시점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ᆞ이용기간
    필수 회원 가입 시 회원서비스제공,
    만 14세미만 여부 확인,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중복가입 확인,
    정확한 제품 상담 및 제공,
    고지의 전달,
    의사소통 경로 확보
    [일반 가입 시]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소셜 로그인을 하는 경우 해당 소셜 업체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에 명시된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파기
    단, 관련 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하는 경우 해당 시점까지 보관
    본인인증 구매 등을 위한 본인 확인 [휴대폰 본인인증]
    이름,생년월일,성별,휴대폰번호,내외국인 정보
    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파기
    단, 관련 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하는 경우 해당 시점까지 보관
    구매(결제) 시 결제 및 배송 주문자명,주소,전화번호, 휴대폰번호,이메일, 수령자명, 전화번호, 휴대번호, 주소, 배송메시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실시간 이체, 휴대폰결제, 페이코, 카카오페이 등 결제 수단 별PG(Payment Gateway)사에서 제공하는 입력창을 통해 신용카드정보, 계좌정보, 휴대폰정보와 같은 정보 입력이 요청될 수 있습니다. 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파기
    단, 관련 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하는 경우 해당 시점까지 보관
    1:1문의, 상품문의, 구매후기 문의 확인 및 응대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비밀번호 상담 문의 대응 후 6개월 후 파기
    단, 분쟁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한 시점까지 보관
    선택 마케팅정보 수신 동의 시 마케팅 정보 전송, 데이터 분석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파기
    단, 관련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하는 경우 해당 시점까지 보관
    생성 정보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통계자료 작성 및 데이터 분석, 이용자 식별 쿠키, IP주소, 접속로그 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파기
    단, 관련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하는 경우 해당 시점까지 보관
  2. (2) 비회원
    분류 수집 시점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ᆞ이용기간
    필수 구매(결제)시 결제 및 배송 주문자명, 전화번호(선택),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령인 이름, 수령자명, 수령자 전화번호(선택), 수령자 휴대폰 번호, 배송 메시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페이코, 카카오페이 등 결제 수단별 PG(Payment Gateway)사에서 제공하는 입력창을 통해 신용카드정보, 계좌정보, 휴대폰정보와 같은 정보 입력이 요청될 수 있습니다. 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파기
    단, 관련 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하는 경우 해당 시점까지 보관
    본인인증 구매 등을 위한 본인 확인 [휴대폰 본인인증]
    이름,생년월일,성별,휴대폰번호,내외국인 정보
    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파기
    단, 관련 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하는 경우 해당 시점까지 보관
    상품 문의 문의 확인 및 응대 작성자 이름,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상담 문의 대응 후 6개월 후 파기
    단, 분쟁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한 시점까지 보관
    선택 마케팅정보 수신 동의 시 마케팅 정보 전송, 데이터 분석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파기
    단, 관련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하는 경우 해당 시점까지 보관
    생성 정보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통계자료 작성 및 데이터 분석, 이용자 식별 쿠키, IP주소, 접속로그 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파기
    단, 관련법령에서 별도의 보관기간을 정하는 경우 해당 시점까지 보관
  3. (3)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아래정보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근거법령 보유정보 보유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ᆞ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4. (4) 회사는 서비스의 부정 이용행위 및 재가입 방지하기 위해 불량 이용자의 이메일 정보를 6개월간 보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제공

  1.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개인정보 제공에 사전에 동의한 경우, 관련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제공 의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2)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적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관리·감독 하고 있습니다.

위탁 받는 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토스페이먼츠, ㈜KG모빌리언스,
㈜NHN 페이코,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간편결제(페이코,카카오페이) 등을 통한 결제 처리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젠텍애니로지스㈜, 우체국택배 물품 보관 및 포장,배송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뱅크다 자동 입금 확인을 위한 서비스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LG유플러스 고객상담 등 통화 녹취 서비스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문자나라 문자 발송 서비스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나이스평가정보, NHN 한국사이버결제㈜ 본인 인증 서비스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엔에이치엔커머스㈜, 엔에이치엔㈜ 사이트 운영 및 관리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지메이트시스템즈 080수신거부 서비스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SK브로드밴드주식회사 수취인 연락처 안심번호 서비스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생각연구소 광고 및 홍보, 마케팅 서비스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크리마 게시판 시스템 및 마일리지 시스템 구축/유지/보수, DM발송 등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데이터라이즈 사용자 행태 기반의 맞춤형 정보 제공. SMS, 카카오톡 채널 및 E-mail 등의 메시지 발송에 필요한 정보. 이벤트 전달 및 분석리포트 업무.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4. 행태정보 제공에 대한 매체사 고지

회사는 아래의 광고사업자가 회사 서비스 내 생성 정보 분석 툴을 통해 온라인상의 이용자 행태정보를 수집하고, 이용자 대상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전송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엔에이치엔에이스 (NHN ACE)

5. 개인정보의 파기

  1.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3. (3)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이용자에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법령에서 보존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도 해당 기간 경과 후 지체없이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구 및 재생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삭제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1.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가지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2. (2)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삭제하거나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3.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4) 이용자는 고객센터(help@demar3.co.kr 또는 02-6010-1177)를 통해 개인정보 열람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5. (5)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6. (6)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의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7. (7) 이용자는 전자우편,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 할 수 없습니다.

7. 아동의 개인정보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노력(기술적ᆞ관리적 보호대책)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요구하는 수준 이상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2. (2)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 하고 있으며, 고유식별정보, 계좌번호 및 카드번호 등을 수집하는 경우 암호화 하여 저장합니다.
  3. (3) 대내외의 보안 위험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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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4) 개인정보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정기 교육, 전사 임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하여 법령 및 내부방침 등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5. (5)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9.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

  1. (1) 회사는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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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고충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관련 고충처리부서
    • 이름: 김희수
    • 소속: 고객지원팀
    • 직위: 대리
    • 전화: 02-6010-1177
    • 메일: help@demar3.co.kr
    • 담당부서 : 고객지원팀
    • 전화 : 02-6010-1177
    • 이메일 : help@demar3.co.kr
  2. (2)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1. 가.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신청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나.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3. 다.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4. 라.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11. 개정 전 고지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를 할 것입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7년 9월 배포된 개인정보대응센터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작성 예시와 방송통신위원회에서 2018년 9월 발간한 온라인 개인정보처리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였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공지일자 : 2023년 08월 11일
• 시행일자 : 2023년 08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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